오늘의 당신을 있게 한 책은 무엇입니까?
기성세대는 책을 읽으며 성장했습니다. 그런데 요즈음 청년들은 공부가 바쁘고 컴퓨터 스마트폰과 같은 편리한 기기에서 인터넷 전자정보가 넘쳐나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젊은이 들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는데 이견은 없는 듯합니다. 특히 시간을 아껴서 써야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책을 읽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충북학사 서서울관은 젊은이들이 성공한 명사들과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명사들의 책을 기증받으려고 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수없이 좋은 책들과 만나지만 특히 감수성이 예민한 청년기에 읽었던 책 중에는 영감이나 용기를 주어 흔들림 없이 성취의 길을 가도록 붙잡아준 책도 있을 것입니다. 충북의 성공한 선배로, 존경받는 명사로서 젊은 대학생 후배들에게 한번 읽어 보도록 권하고 싶은 책을 학사에 기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때 그 시절 손때 묻은 책이면 좋고 새로 한권 사서 주셔도 됩니다.
책을 주실 때는 책에 관한 본인의 이야기와 서평을 함께 주시면 책속 첫 페이지에 붙여서 학생들이 읽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인 명사들이 기증한 책들은 별도의 개가식 서가에 두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해서 읽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또한 추천자의 프로필과 E-mail, SNS 등 연락처도 함께 붙여둬서 책을 매개로 학생들과 추천자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청년에게 보내는 책 한권” 이라고 사업이름을 정해 보았습니다. 책과 추천자의 서평을 읽고 공감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학생들은 이메일이나 SNS를 통해 선후배로 소통하면서 자연스레 충북 선후배들 간의 멘토링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충북을 이끌고 가시는 명사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기관, 단체나 개인의 도서기증도 환영합니다. 미래인재들을 위해 책을 기증하려는 분은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